22년 다가오는 명절, <추석선물>은 어떤걸로 할까요?
22년 올해의 추석은 생각보다 빠르게 다가왔습니다.
모두들 추석 부모님 선물들은 미리 생각해둔게 있을까요?
저는 조화만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도 운영하고있는데, 설날, 추석과 같은 명절이되면 2-3일 전 닥쳐서 주문이 가장 많이 몰립니다.
이런 큰 명절의 경우에는 멀리 거주하시는 분들도 모두 택배로 선물을 보내시고 하느라 택배접수가 일찍 마감되기도하고, 연휴엔 배송이 쉬기때문에 유통기한이나 생화처럼 일정기간 지나면 시드는 상품이 아니라면, 미리 구매해 놓으시는 것도 불안하지 않고 깔끔한 방법일 것입니다.
명절 부모님선물은 좋은 옷이나 건강의약품, 고기, 과일 다양하지만 단연 제일 으뜸은 현금이 아닐까합니다.
필요하신 걸 직접 골라서 사실 수 있으니 현금을 더 선호하지 않으실까 합니다.
하지만 현금만 넣어서 봉투만 딱 선물하시기 보다는 예쁘게 꾸며서 선물하는 것도 더 기쁘게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플로리스트인 만큼, 꽃으로 꾸며서 어떻게 선물할 수 있는지 추천 몇가지 해드려볼까합니다.
1.꽃바구니와 용돈박스
용돈박스는 한 5-6년 전에 혜성처럼 등장해서 (ㅋㅋ) 한참 인기를 끌었던 상품인 것 같아요.
처음 핫 했던 용돈박스의 형태는 맨 위에 올려둔 사진처럼 한쪽은 꽃, 한 쪽은 용돈 봉투를 넣는 것이었는데요,
점점 변화하는 디자인도 생겨나면서, 윗 사진 처럼 용돈이 보이게끔 돌돌 말아서 셋팅하는 방법도 생겨났습니다.
요즘 제일 많이하는 디자인이 저 디자인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바구니 형태로 된 선물은 하고 싶으신 분들은 용돈이 없으면 그냥 꽃바구니 상태인 상품에 꽃 얼굴에 용돈을 감싸는 방법으로도 선물을 하십니다. 이 방법은 용돈꽃다발에서도 사용되고, 사실 바구니와 용돈박스를 비교하면 용돈박스가 돈을 빼고나서도 꽃을 건드리지 않으니 형태 변형이 없어 용돈박스를 좀 더 선호하시는 편입니다.
용돈말고 선물을 따로 준비하신 분들이라면, 용돈박스에서 용돈 자리를 빼고, 꽃으로 가득 채워 가운데를 선물 넣는 자리를 만들어 두어서 꽃선물상자로 제작하기도 합니다. 이 방법은 프로포즈할 때 반지를 넣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2.꽃봉투
위의 사진은 드라이플라워로 만들었던 카드입니다.
말려도 형태나 색감이 크게 변함없는 꽃으로 만드는 상품인데요, 여러가지 형태로 만들어서 봉투에 붙일 수 있습니다.
초미니 꽃다발로 만들어서 붙이는 것이 가장 보편적으로 원하시는 디자인이고, 위의 사진처럼 천일홍을 사용해서 만드는 경우에는 동그랗게 둘러서 미니 리스처럼 만들기도 하죠.
봉투의 경우에는 뒷면에 글씨를 써넣지 않으니 상관이없는데, 이런 간단한 카드에는 뒷면에 글씨를 서야하니, 쓰고 나서 꽃으로 꾸미는 순서로 제작을 하거나, 아니면 폴더형으로 반은 접혀있는 카드를 준비하시는 게 편지를 쓰실 때 편하게 쓰실 수 있어요.
이렇게 알록달록한 꽃으로 꾸며둔 봉투에 용돈을 담아드리거나 편지를 써드린다면, 보이는 곳에 액자처럼 걸어두시고, 두고두고 생각을 되새겨 보시지 않을까합니다.
일반 흰 봉투에 받는 용돈보다는 한층 더 기분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3.납골당에 가장 많이 선물되는 초미니 꽃다발
평소에도 아주 가끔, 꽃 들어오는 날 꽃 컨디셔닝을 하다보면 짧게 잘린 꽃들이 생겨요. 그러면 간혹 만들기도 하는 초미니 꽃다발이에요.
꽃집만 할때는 종류별로 드라이플라워를 만들어서 쏙쏙 골라가시도록 만들어두었었는데, 이제 진열할 장소가 한정적이기도하고 제작할 장소도 마땅치 않아, 생화로 원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조금씩 만들어 드리고 있어요.
보통 이 초미니 꽃다발은 봉투에 붙이기도 하지만, 봉투에 붙이는 꽃다발은 오래 보실 수 있도록 조화나 프리저브드, 드라이플라워로 제작하는 편이고, 납골당에 선물하시는 손님분들께서 많이들 찾으시는 편입니다.
이대로 붙여놓고 오시면 고대로 마르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납골당 자체내에서 수거하시기도 하니, 명절과 같은 특별한 날에는 이런 미니 꽃다발을 준비해 가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명절에 납골당 가시는 분들이라면 조그만 꽃다발 붙여두고 오시는 것도 추천입니다! 다만, 납골당마다 운영방침이 다르니,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꽃과 함께 선물할 수 있는 명절 선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명절 전까지 선물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